수련교육 뉴스

자료실 상세보기
202110 수련교육부장 편지 - 성빈센트병원 양승호 수련교육부장
등록일 2021-09-29 조회수 174
첨부파일
 


'가톨릭중앙의료원 인턴 선생님들께'

 


 안녕하세요. 성빈센트병원 수련교육부장 양승호입니다.
여러 병원에서 다양하고 많은 환자들을 돌보느라 수고가 많습니다.


 상반기를 마치고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살펴보면서 더 나은 수련 환경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성장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습니다.


 선배 교수님들이 때가 되어 은퇴하셨듯이 저희 연배 교수들도 언제가는 은퇴할 것이고 그 빈자리는 여러분들이 채워주셔야 우리 기관이 역동적으로 세대 교체할 수 있을 것입니다.
그렇기에 각각의 자리에서 수련을 받으시는 모든 전공의 선생님들이 매우 소중합니다. 여러분들도 젊은 시절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 자리들을 소중하게 여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.


 임상 경험이 조금씩 쌓이면서 ‘환자들보다 더 좋은 선생님은 없다’고 느끼고 있습니다. 많은 환자 업무가 부담으로 느껴 질 수 있을 것입니다. 어떤 때에는 이런 일까지 내가 해야 하나 회의가 들기도 하셨죠? 이 또한 지나갈 것이고 그만큼 여러분의 능력이 늘 수 있는 기회였고 평생의 자산이 될 것입니다.


 인턴 선생님들에게 전공과를 결정해야 시기가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. 모든 의사들이 고민했던 “무슨 과를 해야하지?”에 대한 숙제를 지혜롭게 풀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
여러 번 살 수 있다면 이 과도 해보고 저 과도 해볼 수 있겠지만, 한번 사는 삶이니 의사로서 초심을 되새기며 후회없이 본인의 미래를 계획하시길 바랍니다.


 여러분들의 다양한 요구들을 100% 만족시키기는 어렵지만 저희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.


 남은 한 해를 건강하고 복되게 마무리하시길 기원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



 


 
이전글 202111 수련교육부장 편지 - 인천성모병원 김주상 수련교육부장
다음글 202109 수련교육부장 편지 - 부천성모병원 김태호 수련교육부장